기업 행동 헌장 실행 요점
우리는 고객 우선 정책에 따라 고품질의 물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세계 사회의 중요한 인프라가 되고 고객과 최고의 파트너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기업 행동 헌장 실행 요점
㈜케이라인마리타임코리아는 선언한 「그룹 기업 행동 헌장」의 실행 시, 아래 요점을 자사의 행동 지침으로 한다.
01
인권 존중
“K” LINE 그룹은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일관되게 존중하며, 임직원이 쾌적하고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안전하고 쾌적한 근무 환경의 조성과 개선에 힘쓸 것입니다.
1-1 “K” LINE은 모든 사람의 인권을 존중하고, 자사의 사업 활동으로 영향을 받는 사람들의 인권을 침해하거나 차별하지 않으며, 인권 침해에 간접적으로라도 연루되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1-2 “K” LINE은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인권 규범을 존중하고, “K” LINE 그룹 인권 기본 방침을 준수하며, 사업을 영위하는 각국 및 지역의 노동 및 인권 관련 법령을 준수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1-3 “K” LINE은 자사의 인권에 대한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권 실사를 실시하고, 사업 활동과 관련된 실제 및 잠재적인 인권 리스크를 평가하여 이를 예방하거나 완화하기 위한 조치를 취합니다.
1-4 “K” LINE은 자사가 사업을 영위하는 지역의 원주민 등 인권 침해의 위험에 노출된 사회적 약자의 권리를 존중하며, 포용적인 사회 발전에 기여합니다.
1-5 “K” LINE은 직원이 강제노동이나 과도한 노동시간 등 강제적 또는 의무적인 노동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도록 하며, 채무노동, 인신매매, 노예노동 등 모든 형태의 강제노동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본의 아니게 연루되는 일도 없도록 노력합니다. 아동노동의 철폐에도 적극 노력합니다.
1-6 “K” LINE은 직원의 다양성을 존중하며, 국적, 인종, 민족, 성별, 성적 지향, 성 정체성, 신조나 종교, 장애 등의 어떠한 이유로도 채용, 고용, 근로 대우에 있어 차별 없이 평등하게 대우받도록 노력합니다.
1-7 “K” LINE은 직장 내 괴롭힘(갑질)이나 성희롱을 포함한 모든 형태의 괴롭힘, 개인의 존엄성을 해치는 비방 및 명예훼손 행위를 방지하며, 해당 사안 발생 시 신속하고 적절히 대응합니다.
1-8 “K” LINE은 직원 개개인이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자아실현을 이루도록 적절한 업무 배치와 교육, 훈련 및 경력개발과 인재활용의 균형을 위한 제도를 제공합니다.
1-9 “K” LINE은 공정한 절차를 통해 직원을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평가하고, 평등하게 대우합니다.
1-10 “K” LINE은 근무시간의 유연성 및 휴가 제도와 같은 제도 정비를 통해 건강한 일과 삶의 균형(워라밸)을 촉진합니다.
1-11 “K” LINE은 건강을 중시하는 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근무 환경의 건강 상태를 적절히 관리하고, 안전하고 적절한 작업 환경을 유지하며, 직원들이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1-12 “K” LINE은 근무 환경에서 직원의 안전을 확보하고 충분한 보안 체계를 마련합니다. 또한, 외부 보안 인력(예: 무장 경비원) 사용 시 지역 주민의 권리를 과도하게 침해하지 않도록 합니다.
1-13 “K” LINE은 비상 매뉴얼을 준비하고 비상물품 비축 및 안전 확인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직원과 그 가족을 위한 위기관리체계를 마련합니다.
1-1 “K” LINE은 모든 사람의 인권을 존중하고, 자사의 사업 활동으로 영향을 받는 사람들의 인권을 침해하거나 차별하지 않으며, 인권 침해에 간접적으로라도 연루되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1-2 “K” LINE은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인권 규범을 존중하고, “K” LINE 그룹 인권 기본 방침을 준수하며, 사업을 영위하는 각국 및 지역의 노동 및 인권 관련 법령을 준수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1-3 “K” LINE은 자사의 인권에 대한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권 실사를 실시하고, 사업 활동과 관련된 실제 및 잠재적인 인권 리스크를 평가하여 이를 예방하거나 완화하기 위한 조치를 취합니다.
1-4 “K” LINE은 자사가 사업을 영위하는 지역의 원주민 등 인권 침해의 위험에 노출된 사회적 약자의 권리를 존중하며, 포용적인 사회 발전에 기여합니다.
1-5 “K” LINE은 직원이 강제노동이나 과도한 노동시간 등 강제적 또는 의무적인 노동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도록 하며, 채무노동, 인신매매, 노예노동 등 모든 형태의 강제노동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본의 아니게 연루되는 일도 없도록 노력합니다. 아동노동의 철폐에도 적극 노력합니다.
1-6 “K” LINE은 직원의 다양성을 존중하며, 국적, 인종, 민족, 성별, 성적 지향, 성 정체성, 신조나 종교, 장애 등의 어떠한 이유로도 채용, 고용, 근로 대우에 있어 차별 없이 평등하게 대우받도록 노력합니다.
1-7 “K” LINE은 직장 내 괴롭힘(갑질)이나 성희롱을 포함한 모든 형태의 괴롭힘, 개인의 존엄성을 해치는 비방 및 명예훼손 행위를 방지하며, 해당 사안 발생 시 신속하고 적절히 대응합니다.
1-8 “K” LINE은 직원 개개인이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자아실현을 이루도록 적절한 업무 배치와 교육, 훈련 및 경력개발과 인재활용의 균형을 위한 제도를 제공합니다.
1-9 “K” LINE은 공정한 절차를 통해 직원을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평가하고, 평등하게 대우합니다.
1-10 “K” LINE은 근무시간의 유연성 및 휴가 제도와 같은 제도 정비를 통해 건강한 일과 삶의 균형(워라밸)을 촉진합니다.
1-11 “K” LINE은 건강을 중시하는 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근무 환경의 건강 상태를 적절히 관리하고, 안전하고 적절한 작업 환경을 유지하며, 직원들이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1-12 “K” LINE은 근무 환경에서 직원의 안전을 확보하고 충분한 보안 체계를 마련합니다. 또한, 외부 보안 인력(예: 무장 경비원) 사용 시 지역 주민의 권리를 과도하게 침해하지 않도록 합니다.
1-13 “K” LINE은 비상 매뉴얼을 준비하고 비상물품 비축 및 안전 확인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직원과 그 가족을 위한 위기관리체계를 마련합니다.
02
법령 및 기타 사회 규범의 준수
“K” LINE 그룹은 국내외 모든 지역사회에서 적용되는 법령, 규칙 및 기타 행동 규범을 준수할 것을 약속하며, 공정하고 투명하며 자유로운 경쟁을 통해 선의로 적절한 기업 활동을 수행할 것입니다.
2-1 “K” LINE은 자사가 사업을 영위하는 각국 및 지역의 경쟁법, 반부패·반뇌물 법령, 지식재산권 관련 법령, 내부자 거래 관련 법령 및 수출입 통제 정책 관련 법령 등과 이와 관련된 국제사회에서의 협약 및 규칙, 그리고 윤리적·도덕적 기준을 포함한 사회적 가치들을 준수할 것을 약속합니다.
2-2 “K” LINE은 각국의 공정 경쟁에 관한 법령이 공정하고 투명하며 자유로운 경쟁을 위한 기본 규칙임을 인식하며, 이를 위반하는 어떠한 협정을 체결하거나 우월적 지위를 남용하지 않을 것을 약속합니다.
2-3 “K” LINE의 조달 활동 및 비즈니스 거래는 아래의 정책에 따라 수행되며, 거래처와의 공정하고 건전한 관계를 유지합니다.
1. 구매 결정은 공정한 기회를 제공하고, 품질·비용·납기 등의 경제적 측면뿐만 아니라 사회적, 환경적 요소까지 고려하여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한 후 이뤄집니다.
2. 조달 활동은 법령, 사회적 규범 및 기업 윤리를 준수하며, 거래처와의 상호 신뢰를 기반으로 한 협력 관계를 구축합니다.
3. 조달 활동은 인권 존중, 건강과 안전, 환경 보전 등 사회적 책임과 지속 가능성을 충분히 고려하여 수행합니다.
4. 공급망 전체의 공존공영을 위한 적절한 방식으로 거래를 수행하며, 가격 등 거래 조건의 결정 시에는 정기적인 기회를 포함해 충분한 협의를 진행합니다.
5. 조달 과정에서 획득한 정보는 적절히 관리합니다.
2-4 “K” LINE은 정부 및 감독기관과 투명하고 건전한 관계를 유지합니다.
2-5 “K” LINE은 일반적인 비즈니스 관례의 범위를 넘는 과도한 접대, 선물, 기타 편의를 제공하거나 수수하지 않습니다.
2-6 “K” LINE은 뇌물을 주거나 받지 않으며, 부당한 이익이나 특혜를 얻기 위한 목적으로 접대, 선물, 기타 편의를 제공하거나 수수하지 않습니다.
2-7 “K” LINE은 임직원이 회사의 이익을 해치며 자신 또는 제3자의 이익을 추구하는 행위를 일체 허용하지 않습니다.
2-8 “K” LINE은 자사의 지식재산을 보호하고 최대한 활용하며, 타인의 지식재산권도 존중합니다.
2-9 “K” LINE은 내부자 거래나 의심스러운 행위를 방지하기 위한 엄격한 내부 규칙과 절차를 마련하고, 모든 임직원이 이를 인지하고 준수할 수 있도록 합니다.
2-10 “K” LINE은 자사의 법령 준수 상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기 위한 내부 신고 제도와 필요한 조치를 마련하며, 문제 발생 시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합니다.
2-11 “K” LINE은 관련 법령 및 내부 신고제도에 따른 법적 또는 정책적 조치를 이행한 그룹 임직원에 대해 불이익을 주지 않습니다.
2-12 “K” LINE은 수출입 통제 정책과 관련된 법령을 철저히 준수하기 위한 체제를 구축합니다.
2-13 “K” LINE은 자사의 기밀 정보를 적절하고 엄격하게 보호 및 관리하며, 이를 업무에 활용합니다.
2-14 “K” LINE은 고객, 거래처, 임직원 등 이해관계자의 개인정보, 고객정보 및 프라이버시 관련 정보를 관련 법령 및 사회적 규범에 따라 철저히 관리합니다.
2-1 “K” LINE은 자사가 사업을 영위하는 각국 및 지역의 경쟁법, 반부패·반뇌물 법령, 지식재산권 관련 법령, 내부자 거래 관련 법령 및 수출입 통제 정책 관련 법령 등과 이와 관련된 국제사회에서의 협약 및 규칙, 그리고 윤리적·도덕적 기준을 포함한 사회적 가치들을 준수할 것을 약속합니다.
2-2 “K” LINE은 각국의 공정 경쟁에 관한 법령이 공정하고 투명하며 자유로운 경쟁을 위한 기본 규칙임을 인식하며, 이를 위반하는 어떠한 협정을 체결하거나 우월적 지위를 남용하지 않을 것을 약속합니다.
2-3 “K” LINE의 조달 활동 및 비즈니스 거래는 아래의 정책에 따라 수행되며, 거래처와의 공정하고 건전한 관계를 유지합니다.
1. 구매 결정은 공정한 기회를 제공하고, 품질·비용·납기 등의 경제적 측면뿐만 아니라 사회적, 환경적 요소까지 고려하여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한 후 이뤄집니다.
2. 조달 활동은 법령, 사회적 규범 및 기업 윤리를 준수하며, 거래처와의 상호 신뢰를 기반으로 한 협력 관계를 구축합니다.
3. 조달 활동은 인권 존중, 건강과 안전, 환경 보전 등 사회적 책임과 지속 가능성을 충분히 고려하여 수행합니다.
4. 공급망 전체의 공존공영을 위한 적절한 방식으로 거래를 수행하며, 가격 등 거래 조건의 결정 시에는 정기적인 기회를 포함해 충분한 협의를 진행합니다.
5. 조달 과정에서 획득한 정보는 적절히 관리합니다.
2-4 “K” LINE은 정부 및 감독기관과 투명하고 건전한 관계를 유지합니다.
2-5 “K” LINE은 일반적인 비즈니스 관례의 범위를 넘는 과도한 접대, 선물, 기타 편의를 제공하거나 수수하지 않습니다.
2-6 “K” LINE은 뇌물을 주거나 받지 않으며, 부당한 이익이나 특혜를 얻기 위한 목적으로 접대, 선물, 기타 편의를 제공하거나 수수하지 않습니다.
2-7 “K” LINE은 임직원이 회사의 이익을 해치며 자신 또는 제3자의 이익을 추구하는 행위를 일체 허용하지 않습니다.
2-8 “K” LINE은 자사의 지식재산을 보호하고 최대한 활용하며, 타인의 지식재산권도 존중합니다.
2-9 “K” LINE은 내부자 거래나 의심스러운 행위를 방지하기 위한 엄격한 내부 규칙과 절차를 마련하고, 모든 임직원이 이를 인지하고 준수할 수 있도록 합니다.
2-10 “K” LINE은 자사의 법령 준수 상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기 위한 내부 신고 제도와 필요한 조치를 마련하며, 문제 발생 시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합니다.
2-11 “K” LINE은 관련 법령 및 내부 신고제도에 따른 법적 또는 정책적 조치를 이행한 그룹 임직원에 대해 불이익을 주지 않습니다.
2-12 “K” LINE은 수출입 통제 정책과 관련된 법령을 철저히 준수하기 위한 체제를 구축합니다.
2-13 “K” LINE은 자사의 기밀 정보를 적절하고 엄격하게 보호 및 관리하며, 이를 업무에 활용합니다.
2-14 “K” LINE은 고객, 거래처, 임직원 등 이해관계자의 개인정보, 고객정보 및 프라이버시 관련 정보를 관련 법령 및 사회적 규범에 따라 철저히 관리합니다.
03
모든 이해관계자의 신뢰 획득, 유지 및 향상
“K” LINE 그룹은 고객, 거래처, 주주, 임직원, 정부, 지역사회 및 국제사회를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의 신뢰를 얻고, 유지하며, 더욱 향상시킬 것입니다.
3-1 “K” LINE은 주주 및 투자자 등 이해관계자와의 폭넓은 소통을 촉진하기 위해, 회계 및 재무 정보를 포함한 모든 사실과 기업 정보를 시의적절하고 적절한 방식으로 공시하며, 정확한 회계 및 세무 관리 기록을 유지합니다.
3-2 “K” LINE은 주주총회 및 IR(Investor Relations) 활동을 통해 주주 및 투자자와의 소통을 증진합니다.
3-3 “K” LINE은 광고 및 홍보 활동, 소셜 미디어 사용을 포함하여 관련 법령, 규칙, 정책 및 기업 윤리를 준수합니다. 또한 허위 및 과장된 표현을 배제하고, 정보, 콘텐츠 및 발언이 공정하고 정확하며 적절하도록 하며, 사회적 차별이나 인권 침해를 유발하지 않도록 유의합니다.
3-4 “K” LINE은 고객에게 자사 서비스에 관한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고, 문의에 대해 성실하게 응답합니다.
3-5 “K” LINE은 국제 해상운송이 공익성을 지닌 사업임을 인식하고, 공공의 이익과 조화를 이루도록 유의합니다.
3-6 “K” LINE은 각국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지식과 전문성을 제공하고, 인재 양성에 협력하며, 관련 기업 및 기관과의 우호 관계를 증진합니다.
3-7 “K” LINE은 각국의 지역 거래처에게 본 행동강령의 정신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접근방식을 이해하도록 요청하며, 필요에 따라 이들의 활동 개선을 촉구합니다.
3-1 “K” LINE은 주주 및 투자자 등 이해관계자와의 폭넓은 소통을 촉진하기 위해, 회계 및 재무 정보를 포함한 모든 사실과 기업 정보를 시의적절하고 적절한 방식으로 공시하며, 정확한 회계 및 세무 관리 기록을 유지합니다.
3-2 “K” LINE은 주주총회 및 IR(Investor Relations) 활동을 통해 주주 및 투자자와의 소통을 증진합니다.
3-3 “K” LINE은 광고 및 홍보 활동, 소셜 미디어 사용을 포함하여 관련 법령, 규칙, 정책 및 기업 윤리를 준수합니다. 또한 허위 및 과장된 표현을 배제하고, 정보, 콘텐츠 및 발언이 공정하고 정확하며 적절하도록 하며, 사회적 차별이나 인권 침해를 유발하지 않도록 유의합니다.
3-4 “K” LINE은 고객에게 자사 서비스에 관한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고, 문의에 대해 성실하게 응답합니다.
3-5 “K” LINE은 국제 해상운송이 공익성을 지닌 사업임을 인식하고, 공공의 이익과 조화를 이루도록 유의합니다.
3-6 “K” LINE은 각국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지식과 전문성을 제공하고, 인재 양성에 협력하며, 관련 기업 및 기관과의 우호 관계를 증진합니다.
3-7 “K” LINE은 각국의 지역 거래처에게 본 행동강령의 정신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접근방식을 이해하도록 요청하며, 필요에 따라 이들의 활동 개선을 촉구합니다.
04
해상 운항 및 화물 작업의 안전 증진
“K” LINE 그룹은 해상 운항 및 화물 작업의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여기며, 고객 우선주의에 기반하여 보다 높은 품질과 안전성,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4-1 “K” LINE은 해상 운항 및 화물 작업의 안전과 그에 따른 지구 및 해양 환경의 보존을 최우선 과제로 인식하고, 국제 해상운송을 중심으로 자사의 서비스의 안전성과 품질을 보장합니다.
4-2 “K” LINE은 해상 운항 및 화물 작업의 안전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위기관리 능력을 포함한 안전 운항 확보를 위한 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선박 관리 시스템을 견고히 하며, 해기사 확보 및 교육을 추진합니다.
4-1 “K” LINE은 해상 운항 및 화물 작업의 안전과 그에 따른 지구 및 해양 환경의 보존을 최우선 과제로 인식하고, 국제 해상운송을 중심으로 자사의 서비스의 안전성과 품질을 보장합니다.
4-2 “K” LINE은 해상 운항 및 화물 작업의 안전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위기관리 능력을 포함한 안전 운항 확보를 위한 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선박 관리 시스템을 견고히 하며, 해기사 확보 및 교육을 추진합니다.
05
환경 문제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
지속 가능한 사회의 실현을 위해, “K” LINE 그룹은 지구 환경에 대한 대응이 인류 전체의 핵심 과제이며, 기업 활동 및 회사 존재의 필수 요소임을 인식합니다. 또한, “K” LINE 그룹은 자사와 사회 전체의 저탄소화 또는 탈탄소화를 위한 전환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약속합니다.
5-1 “K” LINE은 공급망 전반에서 환경 영향을 줄이기 위한 이니셔티브를 추진하고, 2050년까지 온실가스(GHG) 배출 순제로(net-zero) 달성을 목표로 하는 그룹 방침에 따라 글로벌 탈탄소 사회 실현에 기여합니다.
5-2 “K” LINE은 에너지 및 자원의 효율적 사용(친환경 선박 재활용 포함)을 강화하여 자원순환형 사회 구축을 위한 노력을 촉진합니다.
5-3 “K” LINE은 자사의 기업 활동이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지속적으로 줄이기 위해 환경 보전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기술 개발 및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수립에 힘씁니다.
5-4 “K” LINE은 기업 활동에 수반되는 모든 환경 리스크를 고려하고 이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합니다.
5-5 “K” LINE은 선박평형수 및 선체 부착 생물 등이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등 생물다양성 보전과 지속 가능한 사회 실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추진합니다.
5-1 “K” LINE은 공급망 전반에서 환경 영향을 줄이기 위한 이니셔티브를 추진하고, 2050년까지 온실가스(GHG) 배출 순제로(net-zero) 달성을 목표로 하는 그룹 방침에 따라 글로벌 탈탄소 사회 실현에 기여합니다.
5-2 “K” LINE은 에너지 및 자원의 효율적 사용(친환경 선박 재활용 포함)을 강화하여 자원순환형 사회 구축을 위한 노력을 촉진합니다.
5-3 “K” LINE은 자사의 기업 활동이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지속적으로 줄이기 위해 환경 보전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기술 개발 및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수립에 힘씁니다.
5-4 “K” LINE은 기업 활동에 수반되는 모든 환경 리스크를 고려하고 이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합니다.
5-5 “K” LINE은 선박평형수 및 선체 부착 생물 등이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등 생물다양성 보전과 지속 가능한 사회 실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추진합니다.
06
디지털 전환(DX) 및 혁신의 촉진
“K” LINE 그룹은 디지털 전환(DX)과 혁신을 통해 안전, 품질, 환경기술 분야의 강점을 고도화하고,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고객과 사회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합니다.
6-1 “K” LINE은 저탄소 또는 탈탄소 사회 구축을 위해 안전, 품질, 환경기술 분야의 혁신을 추구합니다.
6-2 “K” LINE은 정보, 업무 프로세스, 선박의 디지털화를 더욱 발전시키고, 데이터 및 디지털 기술의 활용을 통해 핵심 안전·품질·환경 기술 가치를 강화하며, 자사 서비스의 부가가치를 높여 경쟁력을 제고합니다.
6-1 “K” LINE은 저탄소 또는 탈탄소 사회 구축을 위해 안전, 품질, 환경기술 분야의 혁신을 추구합니다.
6-2 “K” LINE은 정보, 업무 프로세스, 선박의 디지털화를 더욱 발전시키고, 데이터 및 디지털 기술의 활용을 통해 핵심 안전·품질·환경 기술 가치를 강화하며, 자사 서비스의 부가가치를 높여 경쟁력을 제고합니다.
07
사회 공헌
“K” LINE 그룹은 좋은 기업 시민으로서 지속 가능한 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갑니다.
7-1 “K” LINE은 사회 공헌 활동을 촉진하기 위한 사내 체제를 구축합니다.
7-2 “K” LINE은 전 세계 사회 문제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우선적으로 다루어야 할 지속가능성 과제를 식별하여 자사의 자원을 활용한 사회 공헌 활동을 추진합니다.
7-3 “K” LINE은 NPO, NGO, 지역사회, 정부기관, 국제기구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협력 및 연대를 통해 사회에 지속적으로 적극 기여합니다.
7-4 “K” LINE은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자원봉사 등 사회 활동을 지원합니다.
7-5 “K” LINE은 재해나 해양사고 발생 시 구호 활동 및 지원 제공에 대비하고, 필요 시 자원을 운송하는 등 자사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활용하여 사회 공헌을 확대합니다.
7-6 “K” LINE은 기부 및 후원을 관련 법령 및 사회 규범에 따라 투명하고 합리적인 방식으로 처리하며, 부당한 이익 제공이나 부적절한 지출로 간주되지 않도록 합니다.
7-1 “K” LINE은 사회 공헌 활동을 촉진하기 위한 사내 체제를 구축합니다.
7-2 “K” LINE은 전 세계 사회 문제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우선적으로 다루어야 할 지속가능성 과제를 식별하여 자사의 자원을 활용한 사회 공헌 활동을 추진합니다.
7-3 “K” LINE은 NPO, NGO, 지역사회, 정부기관, 국제기구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협력 및 연대를 통해 사회에 지속적으로 적극 기여합니다.
7-4 “K” LINE은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자원봉사 등 사회 활동을 지원합니다.
7-5 “K” LINE은 재해나 해양사고 발생 시 구호 활동 및 지원 제공에 대비하고, 필요 시 자원을 운송하는 등 자사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활용하여 사회 공헌을 확대합니다.
7-6 “K” LINE은 기부 및 후원을 관련 법령 및 사회 규범에 따라 투명하고 합리적인 방식으로 처리하며, 부당한 이익 제공이나 부적절한 지출로 간주되지 않도록 합니다.
08
철저한 리스크 관리
“K” LINE 그룹은 자사 비즈니스 활동에 수반되는 다양한 리스크를 인식하고 이를 철저히 관리하여, 기업으로서 사회에 대한 책임을 다합니다.
8-1 “K” LINE은 사이버 공격이나 테러 등의 다양한 사업 리스크에 대응하여, 지속 가능한 사업의 연속성 범위 내에서 이를 통제하고, 이러한 리스크가 현실화될 경우 경영에 미치는 영향을 완화하기 위한 사전 정책을 수립합니다.
8-2 “K” LINE은 대규모 자연재해나 감염병 등 비상사태에 대비하여 사업연속계획(BCP)을 수립하고, 평상시부터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합니다.
8-3 “K” LINE은 관계 기관 및 조직과 협력하여 반사회적 세력을 배제하기 위해 노력하며, 전사적으로 법을 준수하고 이들로부터 피해를 방지하는 조치를 강구합니다.
8-1 “K” LINE은 사이버 공격이나 테러 등의 다양한 사업 리스크에 대응하여, 지속 가능한 사업의 연속성 범위 내에서 이를 통제하고, 이러한 리스크가 현실화될 경우 경영에 미치는 영향을 완화하기 위한 사전 정책을 수립합니다.
8-2 “K” LINE은 대규모 자연재해나 감염병 등 비상사태에 대비하여 사업연속계획(BCP)을 수립하고, 평상시부터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합니다.
8-3 “K” LINE은 관계 기관 및 조직과 협력하여 반사회적 세력을 배제하기 위해 노력하며, 전사적으로 법을 준수하고 이들로부터 피해를 방지하는 조치를 강구합니다.
리스크 관리의 관점에서, 경영진은 행동강령을 위반하는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내부 체제를 정비하며, 만일 그러한 사고가 발생할 경우에는 문제를 단호하게 해결하고, 철저한 원인 규명 및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합니다. 더불어,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 공개를 통해 사회에 대한 설명 책임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