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사람들이 잘되고 번영 할 수 있도록 사람과 문화의 다름을 이어줍니다.

기업 행동 헌장 실행 요점

우리는 고객 우선 정책에 따라 고품질의 물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세계 사회의 중요한 인프라가 되고 고객과 최고의 파트너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기업 행동 헌장 실행 요점

㈜케이라인마리타임코리아는 선언한 「그룹 기업 행동 헌장」의 실행 시, 아래 요점을 자사의 행동 지침으로 한다.
01
인권 존중
국가내외를 불문하고 인권을 존중함과 동시에, 그룹 종업원의 인격, 개성 및 다양성을 존중하고, 안전하고 일하기 좋은 직장 환경을 조성하여 여유로움과 풍요로움을 실현한다.

1-1 기업의 존속은 종업원에 의해 유지되고 있음을 강하게 인식하고, 그 인권과 인격, 개성 및 다양성을 존중 한다.
1-2 노동 관계 법령 등을 준수한다.
1-3 아동노동, 강제 노동을 인정하지 않는다.
1-4 종업원 하나 하나가 그 가능성, 창조성을 최대한으로 발휘하여 자기 실현을 도모할 수 있도록, career plan과 인재 활용과의 조화를 목표로 하는 교육, 훈련 및 기타 제도에 충실을 기한다.
1-5 종업원을 개인으로서 정당하게 평가하고, 공정과 평등 정신에 입각하여, 객관적이고 공정한 인사고과를 실시한다.
1-6 국적, 성별, 종교 또는 사회적 신분 등을 이유로 하는 고용이나 처우의 차별을 배제한다.
1-7 해러스먼트(harassment)에 해당하는 행위를 방지한다. 만일, 해당하는 사태가 생겼을 경우에는 신속하고 적절하게 대응한다.
1-8 직장 근무와 가정의 양립 지원을 위해 근무시간이나 휴가 등의 제도 정비에 노력한다.
1-9 직장의 충분한 보안 체제를 통해, 종업원의 안전을 확보한다.
1-10 직장의 위생을 적절히 관리하여, 안전하고 일하기 좋은 직장 환경을 정비함으로써, 종업원의 건강 관리를 지원한다.
1-11 재해 대책에 대해서는, 비상 물자의 비축이나 안부 확인 시스템의 구축 등, 종업원과 그 가족의 안전 확보및 지원 체제를 정돈한다.
02
기업 윤리의 준수
법령이나 국제 규칙을 준수해, 공정, 투명, 자유로운 경쟁 하에 적정한 거래를 실현한다.

2-1 법률•법령•국제 조약•국제 규칙 및 윤리•도덕 등 사회규범을 준수한다.
2-2 독점에 의한 각국의 규제는, 공정, 투명하고 자유로운 경쟁을 유지하기 위한 기본규칙임을 의식하고, 이것에 위반되는 행동이나 협정체결은 하지 않으며, 또한, 우선적 지위를 이용하지 않는다.
2-3 거래처 및 관계자와의 건전하고 공정한 관계를 유지하고, 적정한 구매 방침에 근거해 거래를 실시한다.
①공평한 거래 기회에 의한 공정한 평가로 구매를 결정한다.
②법령 및 사회규범을 준수하고, 거래처 및 관계자와의 상호의 신뢰•협력 관계를 쌓는다.
③인권 존중, 안전 확보, 자원 보호, 환경보전 등 사회적 책임을 고려한다.
④최상의 품질과 적정한 가격을 추구한다.
2-4 정치•행정 관계당국과는 투명도 높은 관계를 유지하여, 건전하고 정상적인 관계를 유지한다.
2-5 사내 외를 불문하고, 일반적인 상관습을 일탈한 과분한 접대, 답례 등 이득이 있는 물건을 주고 받지 않는다.
2-6 자사의 지적 재산의 적절한 보호와 활용 노력과 동시에, 다른 사람의 지적 재산을 존중한다.
2-7 내부자 거래나 그에 의심되는 행위를 방지하기 위해서 사내 규칙을 정비하여, 회사관계자 전원에게 주지를 철저히 도모한다.
2-8 법령/규범 준수(컴플리언스) 체제에 대하여 내부 통보 제도를 포함하여 정비하고, 준수 상황을 감시함과 동시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적절히 대응한다.
03
신뢰 받는 기업 그룹
선박의 안전 운항을 비롯하여, 안전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과 사회의 만족과 신뢰를 얻는다.

3-1 안전 운항을 최우선 과제라고 평가하여 당사가 제공하는 국제 해상운송을 중심으로 한 서비스의 안전성과 품질을 확보한다.
3-2 당사의 기업활동은 고객, 거래처를 비롯하여 주주, 지역사회 등 상당수의 관계자 (주주)와의 신뢰관계로 성립되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여, 주주의 요구를 파악하여, 유용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3-3 국제 해상운송의 공공성으로 사회 공공의 이익과의 조화를 고려한다.
3-4 고객에게 서비스에 관한 적절한 정보를 제공하여, 문의가 있을 시 성실에 대응한다.
3-5 개인정보•고객 정보로 대해서, 적정하고 엄격하게 관리하여 보호한다.
04
환경 문제에 대한 적극적 대응
환경 문제의 대응은 인류 공통의 과제이며, 기업의 활동과 존속에 필수요건임을 인식하고, 환경보전을 위해 자주적, 적극적으로 임한다.

4-1 지구 온난화 대책이나 순환 형 경제사회의 구축을 목표로 하여, 환경 문제에 임한다.
4-2 당사 환경 헌장에 준거하여 모든 업무에 있어서, 환경의 부담을 경감할 것을 유념하여 지구 환경의 유지개선에 노력한다.
4-3 환경문제의 해결에 이바지하는 혁신적인 기술 및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노력한다.
4-4 환경보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참가한다.
05
정보 공시와 사회와의 커뮤니케이션
사업 및 개인과 관련되는 정보를 적절히 관리하여, 기업 정보를 적시•적절히 알려, 주주를 비롯하여 폭넓게 사회와 쌍방의 커뮤니케이션을 도모한다.

5-1 주주, 투자가와 폭넓은 커뮤니케이션을 도모하기 위해, 사실 및 기업 정보를 적시 적절히 공시한다.
5-2 고객에 대해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적절한 정보를 제공한다.
5-3 자사의 기밀정보뿐만 아니라 제3자로부터 입수한 정보에 대해서도 적절히 관리한다.
06
사회공헌 활동
좋은 기업의 시민으로서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함과 동시에, 그룹 종업원의 사회공헌 활동을 지원한다.

6-1 책임 있는 좋은 기업 시민의 일원으로서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한다.
6-2 사회적 유용성이나 전문성을 가진 사외의 단체나 사람들과의 협동에 의해서, 보다 적극적으로 사회에의 공헌을 실시한다.
6-3 업계 및 경제계로서 사회공헌 활동에 참가한다.
6-4 종업원의 자원봉사 활동이나 강연, 저술 등 자발적인 사회참가를 지원한다.
6-5 재해, 해난사고 등에 있어서 구원되거나 지원되는 경우에 대비하여 유사한 경우에는 필요한 물자의 수송 등 경험•기술을 살린 사회적 공헌에 노력한다.
6-6 복지 활동 및 학술, 교육, 예술, 스포츠 그 외의 문화 활동을 지원한다.
07
국제사회와의 조화
국제적인 사업을 전개할 시, 관계 각국의 문화 및 관습을 존중하여, 국제사회 발전에 공헌한다.

7-1국제적 규칙 및 현지의 법령•윤리•도덕 등 사회규범을 준수하고, 경험 제공이나 인재육성 등의 협력, 관계 업• 단체등과의 우호 증진을 통해 각국의 발전에 기여한다.
7-2현지 거래처에도, 당사의 CSR/사회적 책임에 대하여 이해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또한, 필요에 따라서 거래처의 태세의 정비를 요구한다.
08
반사회 세력과의 대결
사회 질서 및 시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반사회적 세력 및 단체와는 단호한 태도로 대결한다.

8-1 업계 단체나 지역 기업과 제휴하여, 반사회적 세력의 배제에 동참한다.
8-2 반사회적 세력의 위협에는, 경찰등과 제휴하여 대응한다.
8-3 반사회적 세력과는 거래를 하지 않고, 답례, 접대 등의 편의 공여를 일절 하지 않는다.
㈜케이라인마리타임코리아의 경영자는 본 헌장의 정신 실현이 그 역할인 것을 인식하고, 솔선수범하여, 사내에 철저히 주입시키고, 그 실현을 위해서 실효 있는 사내의 체제를 정비 함과 동시에, 거래처 등에도 주지시킨다. 본 헌장에 위반되는 사태가 발생했을 경우, 경영자 스스로 문제 해결에 나서며, 원인규명, 재발 방지에 노력함과 동시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정보를 공개한다